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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록된 시간 Documented Time - 장미리내展 :: Visual Art
장미리내(Mirinae Chang 張미리내)             
2017-06-21 2017-06-27
2017-06-21 PM 5:00
Open 10:00 ~ Close 19:00
토포하우스(TOPOHAUS)  다른전시 보기
서울 종로구 인사동11길 6
02-734-7555
topohaus.modoo.at
준비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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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titled Document

『 기록된 시간 Documented Time - 장미리내展 』

Mirinae Chang Solo Exhibition :: Visual Art











▲ 장미리내, ‘4주간의 취침’에 반응하기
종이 위에 청색 먹지, 징박힌 옷, 수채화, 색연필, 150x100cm, 2010









전시작가 장미리내(Mirinae Chang 張미리내)
전시일정 2017. 06. 21 ~ 2017. 06. 27
초대일시 2017. 06. 21 PM 5:00
관람시간 Open 10:00 ~ Close 19:00
∽ ∥ ∽
토포하우스(TOPOHAUS)
서울 종로구 인사동11길 6
T. 02-734-7555
topohaus.modoo.at









기록된 시간 Documented Time

장미리내


타지에서 4년 반, 그 후 한국에서 다시 4년 반이 흘렀다.
내 나라에서도 마치 이방인인 듯, 무던히 적응하려 노력해야 했다.

지나온 시간은 그저 꿈처럼, 아무일도 없었던 듯이 사라져갔다.
어느덧 나는 내가 있던 자리로 돌아와 있었다.

다행히 그곳에서의 순간들을 기록해두었다.
선잠을 자던 순간들, 공부하던 순간들, 숱하게 이사 다닌 순간들, 그 모든 내 삶의 기록들과, 슈퍼마켓이나 거리에서 나를 스쳐간 사람들을 이러저러한 흔적으로 남겨두었다.

때로는 하루하루가, 때로는 온전히 한 달의 시간이 그 안에 남아있다. 기억나지 않는 무수한 발자국과 자국들을 다시 마주한다.

그것들이 제각기 어디에서 왔으며 어떻게 서로를 지났는지, 그 후엔 어디로 갔으며 다시 돌아온 적이 있는지 나는 알지 못한다. 잠을 자며 꿈은 꾸었을까. 며칠 동안 컴퓨터 앞에 앉아 논문을 쓰면서 내 의자가 바닥을 긁는 그 찰나에 내 손가락이 자판의 어떤 활자에 닿아 있었는지 전혀 기억이 나지 않는다.

찰나의 흔적 하나하나가 서로 얽혀 또 다른 이미지를 만들어 냈고, 그 때를 기억하는 순간의 맥락이 더해져 새로운 형상으로 태어났다.

모래알처럼 손가락 사이로 빠져나가버린 순간들을 한 알 한 알 주워 담으며 그 안에 숨어 있는 그림을 찾아내려 했다.

마침내 그곳에서의 시간이 오롯이 캔버스에 담겼다.

이제 기록된 시간을 바라보며 추억에 잠긴다.






▲ 장미리내, 동물처럼:‘4주간의 취침’에 반응하기 3번째
종이 위에 흑색 먹지, 콘테, 150x100cm, 2013







▲ 장미리내, 2009년 12월 6일, 두 시간 마다 일어나기
종이 위에 프레팔지, 펜, 목탄, 142x88cm, 2017







▲ 장미리내, 서울에서의 날들(부분), 종이 위에 C-Print, 2017




After four and a half years abroad, I also have spent as many years back in Korea. All through the years I've had to struggle to adjust myself to my own country as if it was a foreign land.

The moment I went through it, each and every day seemed to disappear as though I dreamed it and nothing happened at all in reality. And the next thing I knew was that I just stood where I used to be.

Fortunately, some of the moments had been kept in a visual way.
Those were not only about the way I lived as a foreign student, like how I slept, how I studied, and how many times I had to move out,
and also about the people I came across where I went to frequently,
like supermarkets, or on streets.

Sometimes a day, sometimes a whole month, remains in the stack of my recollections.
Now I am looking at all those countless footprints and traces which I don't even remember exactly where had been made.

I do not know from where each of those came, under which circumstances it passed the others, to where it was heading, and whether it has ever come back. I hardly recall whether I dreamed or not while sleeping. For the days and nights in succession while I was absorbed in writing my dissertation, sitting in front of my computer, I never remember which keys I was pressing the very moment that my chair scratched the floor.

Yet all those traces and marks intertwined with each other created whole new images, which enabled me to envision another form of the images, extracting components from my own surroundings at the moment.

To discover the hidden imagery, I had to gather every grain of the moments that had escaped through my fingers like sands.

At last, it reveals itself on canvas.

So, the time that had been documented, now I look at to reminisce.


양주시립장욱진미술관 창작조형.
2017년 부평영크리에이티브 1기 .
갤러리아장 1차 무료대관 공모
한국천문연구원 협력 천문과 예.
제 2회 대한민국 규방문화대전 .
뉴욕아트엑스포 참여작가 모집(.
2018년 상반기 갤러리 도스(Gall.
제5회 바이오아트 공모전
제8회 지붕없는 미술관 展 설치.
2017년 제28회 한국 파스텔화 공.
2017 프리환기 PRIX WHANKI 공모
2017 청도반시 염색디자인공모전
2017 959 오픈아트마켓 참가자 .
2017년도 인천광역시 문화상 수.
2017년 인큐베이팅 및 기획활동 .
 
실현 가능한 상상하기
"도심에 궁궐만 5곳…서울은 세.
치바이스가 창피했을 치바이스전
서정걸 한국도자재단 대표이사 ".
미술로 오늘과 미래를 보는 기업.
확 바뀐 문화예술계 시선···".
바람직한 공공미술이란
장기 공석의 심각성
김종진 문화재청장, 뚜렷한 소신.
10년 만에 함께 보는 유럽 미술 .
천경자 화백에 금관훈장…총리는.
무구정광 中 유물 주장, 반박 증.
 
독일식미술교육 쿤스트 성북구지.
(재)인천광역시부평구문화재단 2.
샘터화랑 KIAF 2017 단기 현장 .
동산방화랑 직원모집
2017 파주 헤이리 판 아트 페스.
혼합현실 미디어 컨텐츠 제작사 .
광주문화재단 풍류남도나들이 기.
문화다움 북촌사무소 지역문화기.
한국문화관광연구원 문화자치 실.
한국문화관광연구원 실 위촉연구.
한국문화관광연구원 새로운 미래.
쿤스트 성동 미술교사를 모십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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