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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록된 시간 Documented Time - 장미리내展 :: Visual Art
전시작가 > 장미리내(Mirinae Chang 張미리내)             
전시일정 > 2017-06-21 2017-06-27
초대일시 > 2017-06-21 PM 5:00
관람시간 > Open 10:00 ~ Close 19:00
전시장소 > 토포하우스(TOPOHAUS)  다른전시 보기
주소 > 서울 종로구 인사동11길 6
연락처 > 02-734-7555
홈페이지 > topohaus.modoo.at
퍼블리케이션 > 준비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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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지금, 여기 :: 2014.07.01~07.14 :: 갤러리 오렌지 연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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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록된 시간 Documented Time - 장미리내展 』

Mirinae Chang Solo Exhibition :: Visual Art











▲ 장미리내, ‘4주간의 취침’에 반응하기
종이 위에 청색 먹지, 징박힌 옷, 수채화, 색연필, 150x100cm, 2010









전시작가 장미리내(Mirinae Chang 張미리내)
전시일정 2017. 06. 21 ~ 2017. 06. 27
초대일시 2017. 06. 21 PM 5:00
관람시간 Open 10:00 ~ Close 19:00
∽ ∥ ∽
토포하우스(TOPOHAUS)
서울 종로구 인사동11길 6
T. 02-734-7555
topohaus.modoo.at









기록된 시간 Documented Time

장미리내


타지에서 4년 반, 그 후 한국에서 다시 4년 반이 흘렀다.
내 나라에서도 마치 이방인인 듯, 무던히 적응하려 노력해야 했다.

지나온 시간은 그저 꿈처럼, 아무일도 없었던 듯이 사라져갔다.
어느덧 나는 내가 있던 자리로 돌아와 있었다.

다행히 그곳에서의 순간들을 기록해두었다.
선잠을 자던 순간들, 공부하던 순간들, 숱하게 이사 다닌 순간들, 그 모든 내 삶의 기록들과, 슈퍼마켓이나 거리에서 나를 스쳐간 사람들을 이러저러한 흔적으로 남겨두었다.

때로는 하루하루가, 때로는 온전히 한 달의 시간이 그 안에 남아있다. 기억나지 않는 무수한 발자국과 자국들을 다시 마주한다.

그것들이 제각기 어디에서 왔으며 어떻게 서로를 지났는지, 그 후엔 어디로 갔으며 다시 돌아온 적이 있는지 나는 알지 못한다. 잠을 자며 꿈은 꾸었을까. 며칠 동안 컴퓨터 앞에 앉아 논문을 쓰면서 내 의자가 바닥을 긁는 그 찰나에 내 손가락이 자판의 어떤 활자에 닿아 있었는지 전혀 기억이 나지 않는다.

찰나의 흔적 하나하나가 서로 얽혀 또 다른 이미지를 만들어 냈고, 그 때를 기억하는 순간의 맥락이 더해져 새로운 형상으로 태어났다.

모래알처럼 손가락 사이로 빠져나가버린 순간들을 한 알 한 알 주워 담으며 그 안에 숨어 있는 그림을 찾아내려 했다.

마침내 그곳에서의 시간이 오롯이 캔버스에 담겼다.

이제 기록된 시간을 바라보며 추억에 잠긴다.






▲ 장미리내, 동물처럼:‘4주간의 취침’에 반응하기 3번째
종이 위에 흑색 먹지, 콘테, 150x100cm, 2013







▲ 장미리내, 2009년 12월 6일, 두 시간 마다 일어나기
종이 위에 프레팔지, 펜, 목탄, 142x88cm, 2017







▲ 장미리내, 서울에서의 날들(부분), 종이 위에 C-Print, 2017




After four and a half years abroad, I also have spent as many years back in Korea. All through the years I've had to struggle to adjust myself to my own country as if it was a foreign land.

The moment I went through it, each and every day seemed to disappear as though I dreamed it and nothing happened at all in reality. And the next thing I knew was that I just stood where I used to be.

Fortunately, some of the moments had been kept in a visual way.
Those were not only about the way I lived as a foreign student, like how I slept, how I studied, and how many times I had to move out,
and also about the people I came across where I went to frequently,
like supermarkets, or on streets.

Sometimes a day, sometimes a whole month, remains in the stack of my recollections.
Now I am looking at all those countless footprints and traces which I don't even remember exactly where had been made.

I do not know from where each of those came, under which circumstances it passed the others, to where it was heading, and whether it has ever come back. I hardly recall whether I dreamed or not while sleeping. For the days and nights in succession while I was absorbed in writing my dissertation, sitting in front of my computer, I never remember which keys I was pressing the very moment that my chair scratched the floor.

Yet all those traces and marks intertwined with each other created whole new images, which enabled me to envision another form of the images, extracting components from my own surroundings at the moment.

To discover the hidden imagery, I had to gather every grain of the moments that had escaped through my fingers like sands.

At last, it reveals itself on canvas.

So, the time that had been documented, now I look at to reminisce.


BBuzzArt 2018 아트 스테이지 싱.
을지로 디자인 예술 프로젝트 (.
제22회 전주전통공예전국대전
자운제갤러리 무료대관 및 아트.
2017년 제 13회 보석문화상품공.
KTV 평창동계올림픽 콘텐츠 공모.
부산감천문화마을 148(별보러 가.
2018년도 가창창작스튜디오 국내.
뮤지엄 SAN 개관 5주년 기념전 .
2018 금강자연미술비엔날레 - 전.
서울예술재단 제 3회 포트폴리오.
2017 너트프라이즈 선정작가 공.
화성시문화재단 2017 동탄아트스.
2017 국제사운드아트창작워크숍&.
주인도 한국문화원(KCCI) 2018년.
 
그 시절 인사동이 마냥 그립다
퐁피두센터 등 세계 유명 문화기.
"창작센터 활성화해야···지금.
해외 미술전문가와 함께 국내미.
부천에 국내 최대규모 예술인 주.
경기도문화의전당, 예고도 없이 .
“문화예술에 대한 순수한 열정,.
부산비엔날레 집행위원장 전횡 .
조승래 "예술인 창작준비금 사실.
‘반구대 암각화 보존안’ 또다.
예술가여, 무엇이 두려운가
‘불탄 숭례문’ 건축부재 3532.
 
문화재청 전문경력관 공무원 채.
국립해양문화재연구소 서해문화.
세화미술관 전시장 지킴이 및 인.
갤러리 인포데스크 2주간 아르바.
일급7만 흙작업종이부조 단기알.
금천문화재단 프로젝트매니저,부.
2018 평창 동계올림픽대회 예술.
제주문화예술재단 직원 블라인드.
신도림예술공간 고리 2017신도림.
안젤리미술관에서 큐레이터, 에.
예술의전당 무대인력 및 미술아.
비영리단체 3927 아트 비즈니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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