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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록된 시간 Documented Time - 장미리내展 :: Visual Art
전시작가 > 장미리내(Mirinae Chang 張미리내)             
전시일정 > 2017-06-21 2017-06-27
초대일시 > 2017-06-21 PM 5:00
관람시간 > Open 10:00 ~ Close 19:00
전시장소 > 토포하우스(TOPOHAUS)  다른전시 보기
주소 > 서울 종로구 인사동11길 6
연락처 > 02-734-7555
홈페이지 > topohaus.modoo.at
퍼블리케이션 > 준비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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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록된 시간 Documented Time - 장미리내展 』

Mirinae Chang Solo Exhibition :: Visual Art











▲ 장미리내, ‘4주간의 취침’에 반응하기
종이 위에 청색 먹지, 징박힌 옷, 수채화, 색연필, 150x100cm, 2010









전시작가 장미리내(Mirinae Chang 張미리내)
전시일정 2017. 06. 21 ~ 2017. 06. 27
초대일시 2017. 06. 21 PM 5:00
관람시간 Open 10:00 ~ Close 19:00
∽ ∥ ∽
토포하우스(TOPOHAUS)
서울 종로구 인사동11길 6
T. 02-734-7555
topohaus.modoo.at









기록된 시간 Documented Time

장미리내


타지에서 4년 반, 그 후 한국에서 다시 4년 반이 흘렀다.
내 나라에서도 마치 이방인인 듯, 무던히 적응하려 노력해야 했다.

지나온 시간은 그저 꿈처럼, 아무일도 없었던 듯이 사라져갔다.
어느덧 나는 내가 있던 자리로 돌아와 있었다.

다행히 그곳에서의 순간들을 기록해두었다.
선잠을 자던 순간들, 공부하던 순간들, 숱하게 이사 다닌 순간들, 그 모든 내 삶의 기록들과, 슈퍼마켓이나 거리에서 나를 스쳐간 사람들을 이러저러한 흔적으로 남겨두었다.

때로는 하루하루가, 때로는 온전히 한 달의 시간이 그 안에 남아있다. 기억나지 않는 무수한 발자국과 자국들을 다시 마주한다.

그것들이 제각기 어디에서 왔으며 어떻게 서로를 지났는지, 그 후엔 어디로 갔으며 다시 돌아온 적이 있는지 나는 알지 못한다. 잠을 자며 꿈은 꾸었을까. 며칠 동안 컴퓨터 앞에 앉아 논문을 쓰면서 내 의자가 바닥을 긁는 그 찰나에 내 손가락이 자판의 어떤 활자에 닿아 있었는지 전혀 기억이 나지 않는다.

찰나의 흔적 하나하나가 서로 얽혀 또 다른 이미지를 만들어 냈고, 그 때를 기억하는 순간의 맥락이 더해져 새로운 형상으로 태어났다.

모래알처럼 손가락 사이로 빠져나가버린 순간들을 한 알 한 알 주워 담으며 그 안에 숨어 있는 그림을 찾아내려 했다.

마침내 그곳에서의 시간이 오롯이 캔버스에 담겼다.

이제 기록된 시간을 바라보며 추억에 잠긴다.






▲ 장미리내, 동물처럼:‘4주간의 취침’에 반응하기 3번째
종이 위에 흑색 먹지, 콘테, 150x100cm, 2013







▲ 장미리내, 2009년 12월 6일, 두 시간 마다 일어나기
종이 위에 프레팔지, 펜, 목탄, 142x88cm, 2017







▲ 장미리내, 서울에서의 날들(부분), 종이 위에 C-Print, 2017




After four and a half years abroad, I also have spent as many years back in Korea. All through the years I've had to struggle to adjust myself to my own country as if it was a foreign land.

The moment I went through it, each and every day seemed to disappear as though I dreamed it and nothing happened at all in reality. And the next thing I knew was that I just stood where I used to be.

Fortunately, some of the moments had been kept in a visual way.
Those were not only about the way I lived as a foreign student, like how I slept, how I studied, and how many times I had to move out,
and also about the people I came across where I went to frequently,
like supermarkets, or on streets.

Sometimes a day, sometimes a whole month, remains in the stack of my recollections.
Now I am looking at all those countless footprints and traces which I don't even remember exactly where had been made.

I do not know from where each of those came, under which circumstances it passed the others, to where it was heading, and whether it has ever come back. I hardly recall whether I dreamed or not while sleeping. For the days and nights in succession while I was absorbed in writing my dissertation, sitting in front of my computer, I never remember which keys I was pressing the very moment that my chair scratched the floor.

Yet all those traces and marks intertwined with each other created whole new images, which enabled me to envision another form of the images, extracting components from my own surroundings at the moment.

To discover the hidden imagery, I had to gather every grain of the moments that had escaped through my fingers like sands.

At last, it reveals itself on canvas.

So, the time that had been documented, now I look at to reminisce.


LA 프록시플레이스갤러리 2018년.
2018 볼로냐아동도서전 볼로냐라.
신사동 640아트타워 대관지원 작.
아트페어작가공모 - 12월의 아트.
CICA 미술관 국제전 Cityscape .
제 3회 뉴드로잉 프로젝트 공모
붓다아트페스티벌 BAF청년작가공.
2018 영 아티스트 레지던시 프로.
2017년도 동북아역사재단 독도상.
2018 전주한옥마을 문화장터 작.
두산갤러리 전시기획 공모
2018 제9회 겸재 내일의 작가 공.
2018년 갤러리도스 하반기 공모.
2018년 상반기 갤러리 아노브 공.
H-Steel 아뜰리에 철제 공공예술.
 
그가 그림 시장을 어지럽혔나 법.
‘한강 다리’에 매료된 이방인.
국립문학관의 첫 단추
홍대앞·신촌 ‘디자인창업’ 메.
시공간 뛰어 넘는 문화유산 디지.
최고 아트파워 김선정의 ‘Do It.
좀처럼 머물지 않는, 양혜규를 .
공공미술품 선정 작업 꼼꼼한 심.
건국대 박사과정 학생, ‘국공립.
대전비엔나레호 돛을 올리다
미술품 보증서 의무발급·경매업.
단색화 열풍 이을 차세대로 이강.
 
국립중앙박물관 동계특별전 주말.
알렉산더 지라드: 디자이너의 세.
서울특별시 종로구 일반임기제공.
2017년 국립문화재연구소 보존과.
포항시 청하면 해아작은도서관 .
서울시 종로구 광고물관리 및 디.
제20회 드럼페스티벌 및 제11회 .
포항시립미술관 기간제 근로자 .
인디다큐페스티발2018 홍보 및 .
제3기 행복도시 동해 SNS 서포터.
2018년도 강원문화재연구소 문화.
서울시 종각역 장터 마켓 사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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